광주시교육청, 광주-대구 달빛동맹 AI 교육 협력 강화

교육
광주시교육청, 광주-대구 달빛동맹 AI 교육 협력 강화
- 광주시교육청 주관 인공지능(AI)융합 수업 캠프 실시
  • 입력 : 2024. 05.23(목) 12:04
  • 안애영 기자
▲광주시교육청 주관 인공지능(AI)융합 수업 캠프
[광주전남뉴스/안애영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24~25일 이틀 동안 광주-대구 교사와 교육전문직 60명 대상 ‘2024년 (광주-대구) 인공지능(AI)융합 수업캠프’를 개최한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대구) 인공지능(AI) 융합 수업캠프는 광주시교육청 주관으로 대구시교육청과 함께하는 행사이다. 양 교육청은 지난 2021년 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한 이후 교사 수업캠프, 학생 해커톤을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캠프는 ▲광주와 대구 AI·디지털 교육 정책 설명 ▲광주와 대구의 인공지능(AI) 교육 수업사례 나눔 ▲광주-대구 AI교육 프로젝트 수행 ▲광주 AI·SW체험 축전 참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그동안 진행했던 ‘AI팩토리 미래교실’ 등 미래교육 환경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학교와 수업의 변화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이와 더불어 AI융합교육이 이뤄질 미래 교실의 조건과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 공유도 이뤄진다.

이정선 교육감은 “인공지능(AI) 수업캠프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교육자료의 공동개발 및 활용, 학생 해커톤의 공동 개최 등 더 많은 분야에서 양 교육청 간 교류와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광주와 대구 달빛동맹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번 캠프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발한 AI융합교육자료인 ‘빛고을 아이(AI)’ 등 인공지능(AI) 교육 수업자료도 제공해 학교 현장의 AI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올해 10월에는 양 교육청 소속 학생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대구에서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안애영 기자 aayeg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