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0일 오후 7시 20분에 방송되는 KBS광주방송 ‘생방송 토론740’정책토론회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초청토론 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서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교육에 대한 비전과 함께 왜 박혜자를 뽑아야 하는지를 시민들에게 가감 없이 설명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감 선거를 두고 후보가 누구인지, 어떤 공약을 내놨는지 모른 채 투표용지에 기표하는 ‘깜깜이 선거’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박혜자만의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계획이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시교육감이 되기 위해 나선 모든 이들은 정책을 비롯한 모든 것들을 유권자에게 알려줘야 할 의무가 있다"며 "이번 토론을 계기로 후보자들의 정책과 인물을 끊임없이 검증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교육의 수장이 될 사람에게 기대하는 능력이 있을 것이다”며 “‘왜 박혜자야 하는지’를 TV토론회를 통해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혜자 광주광역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제19대 국회 의정활동으로 쌓은 경험을 살려 특별예산 확보에 노력할 것도 강조했다. 박혜자 예비후보는 지난해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코로나 19로 학교가 문을 닫을 위기에서 원격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 중단을 막으며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경영평가(2020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를 A등급으로, 청렴도(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1등급 없는 2등급으로 향상시키는 등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을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안애영 기자 hhs515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