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서구
농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어깨동무발굴단 복지사각지대 및 후원자발굴 등 복지서비스 제도 홍보
  • 입력 : 2021. 07.19(월) 19:20
  • 정기연 기자
[광주전남뉴스/정기연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2동행복센터(동장 허순석)는 지난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집중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통장, 자생단체회원 등 지역주민과 가스검침원, 집배원, 생활업종종사자 등 생활밀착 종사자로 구성되어있으며,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 제보하고, 다양한 복지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인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의 음식점, 미용실, 부동산 등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기 위한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여
위기가구 발굴 및 제보 협조를 요청했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정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덕영 농성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속적인 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복지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허순석 농성2동장은 “이번 캠페인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민관이 협력해 위기상황에 놓인 이웃들이 발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기연 기자 hhs515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