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입장문에서 “시장 공석이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깊은 유감을 표하며, 걱정과 불안을 느끼고 계실 목포시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뮤직플레이, 미식산업박람회 등 중요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상진 시장 권한대행 체제의 목포시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치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조성오 의장은 “목포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과 안정된 시정 운영을 위해 흔들림 없는 의정활동으로 책무와 소명을 다하겠다”라며, “예기치 못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목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 무효형 확정에 따른 목포시의회 입장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목포 시민 여러분!
지난 27일, 박홍률 목포시장이 배우자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당선 무효가 확정되어 시장직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공석이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깊은 유감을 표하며, 걱정과 불안을 느끼고 계실 목포시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목포시의회는 시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행복과 목포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올해 개최 예정인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뮤직플레이,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등 중요한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시민들의 입장을 대변하겠습니다.
시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행정절차를 준수하고 예정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적재적소에 사업비가 쓰이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귀담아듣고 소외받는 이들이 없도록,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상진 시장 권한대행 체제의 목포시 집행부와 더욱 소통하고 협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 운영의 연속성과 시민의 안정적인 삶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예산 편성과 주요 사업 추진 과정에서도 실질적인 대안과 해법을 마련하고, 행정의 일관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집행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목포시의회 의원 22명 모두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과 안정된 시정 운영을 위해 흔들림없는 의정활동으로 책무와 소명을 다하겠습니다.
이 예기치 못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목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025. 3. 28.
목 포 시 의 회
안애영 기자 aayego@hanmail.net